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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후, 비디오 컨텐츠 검색 기술 도입웹에서 비디오 컨텐츠 검색을 위한 테스트 사이트를 만든 이래, 야후는 검색 엔진의 선도적 위치를 주도하고 있다.
수요일 개시된 'http://video.search.yahoo.com/' 사이트는 AOL(American On Line)의 싱잉피시(Singing Fish)와 같은 경쟁자에 비해 야후를 한층 경쟁력 있게 만들었다.

야후의 비디오 검색 서비스는 파일 포맷에 따른 검색결과를 파일크기와 듀레이션에 따라 줄일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인터넷 최고 수준의 도메인에 기초한 결과를 걸러낼 수도 있다. 한 예로 닷컴(.com)의 결과만을 분류해 낼 수도 있고,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특정 웹사이트만을 검색할 수도 있다. 사용자가 소수자들에게 적합하지 않은 컨텐츠를 야후가 배제하도록 할 수도 있다.

야후에 관련 설명을 요청했지만, 즉각적인 대답을 들을 수는 없었다. 하지만, 비디오 검색서비스에 대한 엔트리는 야후 검색팀의 공식 블로그에 게시되어 있다.

블로그에는 "최근 비디오 컨텐츠를 생산하는 비용은 점차적으로 줄어들고 있다. 브로드밴드 인터넷 연결에 대한 채택과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의 사용도 점차 편리해짐에 따라, 인터넷에서 보다 많은 비디오 컨텐츠를 추구하는 것은 별반 놀라운 일도 아니다. 오늘날 우리가 보는 것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는 내용이 실려 있다.

블로그에서 조우트니(Jeremy Zawodny)는 비디오 컨텐츠를 찾는 검색엔진 제공업자들이 직면하는 도전에 대해 언급하며, "그것은 많은 경우 복잡한 자바 스크립트에 숨어 있으며, 플래시에 기초한 플레이어로 또 다른 형태의 불편한 장애물들이 숨어 있기도 하다. 이러한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야후는 향후 RSS 피드(feed) 형태로 비디오 컨텐츠의 인덱스를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가장 기초적인 수준에서 이는 MP3 파일 대신 비디오 클립을 가리키는 문제이다."라고 말하며, "이것의 장점은 간단한 엔클러저를 위한 현재의 기반사항들이 갖춰져 있다는 것이다. 많은 RSS 리더들은 이미 엔클러저를 사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야후는 비디오 컨텐츠에 대한 메타 데이터 사용을 장려하고 있다. 그 시작을 위해, 미디어 RSS라 불리는 메타데이터 확장자의 옵션셋이 제안되고 있다. 이것은 현재 만들어지고 있는 미디어에 관한 메타데이터 셋의 제공을 원하는 출판자들을 목표로 하고 있다. 즉, 우리의 비디오 검색시스템은 비디오 컨텐츠 뿐만 아니라, 미디어 RSS 확장자를 지원한 것이기도 하다."고 밝히고 있다.

등록날짜 2004/12/20 출 판 일 2004/12/15

정보출처 http://www.infoworld.com/article/04/12/15/HNyahoovideosearch...kisti

운영자, 다른기사보기기사등록일시 : 2004.12.22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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