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업현장 유기농업
자닮 천연농약 쓰고부터 수천만원 농약값이 2백만원대로 줄다이천 권정기 품목 : 녹즙용 케일/비트/신선초/미나리 외 엽채류 근채류 면적 : 하우스/노지 3천평, 유기전환기 무농약 인증 (초저비용농법 3년)
건강용 녹즙 채소를 유기농법으로 재배하는 권정기님은 농사 초기 유기농 인증 농약을 농약방에서 사서 썼다. 신선초에 응애가 급속히 번지면서 회사 제품으로 집중방제를 했더니 150평 비닐하우스 한 동에 약값만 1백만원이 드는 현실을 마주하고 충격을 받았다. 20동이나 되는 하우스에 이런 방식으로 방제를 해서는 수지타산이 맞지 않는다는 판단을 하고 대안을 찾아 헤매다가 자닮 천연농약을 알게 되었다.
 
"자닮 천연농약을 쓰고부터 약값이 수십배는 줄었어요. 하우스 20동에 1년에 드는 자닮 천연농약 비용이 200만원 정도면 되요. 예전 방식으로 했으면 수천만원이 들었을 겁니다. 고압 살포기로 방제를 흠뻑 하니까 방제가도 좋구요. 회사 제품을 쓸 때는 비싼 가격 때문에 흠뻑 치지도 못했고 내성이 생길까봐 여러 제품 쓰느라 농약방을 전전했어요. 지금을 큰 피해를 입었던 응애를 자닮오일만으로도 완벽히 방제하고 있습니다."
 
권정기님은 1년에 자닮오일을 40세트 정도 쓴다. 4000리터 정도다. 제대로 방제를 못할 경우 단기간에 폐농을 하게되는 신선초 응애 방제에 가장 신경쓰고 있는데 약초액 없이도 방제가 잘되고 있다. 자닮오일과 연수기면 진딧물, 총체벌레, 응애 방제에 걱정이 없다는 권정기님은 경영비까지 크게 절감한다며 자닮 천연농약 농법에 찬사를 보낸다.

- 동영상 보기 (7분)

일반화질
고화질

유문철 기자, 다른기사보기기사등록일시 : 2018.05.29 08:07

<저작권자 © 자닮,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정기#비트#신선초#케일#녹즙

icon관련키워드기사
[키워드 기사 전체 목록]
기사 댓글과 답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